쿠팡은
여러 판매자의 동일 상품을 1개의 상품에 모아서 노출해주고있다
쿠팡에서는 찾는 상품을 상품을 검색하면
옵션별로 판매가격이 다른것으로 확인되어
상품의 결합 조건은 상품명과 판매자 상품 코드등으로 예상되나 정확한 문의가 필요하며
쿠팡은 이고객 검색페이지의 간소화를 목적으로 상품의 결합 시스템의 문제를 이미 잘 알고있는 상태로 예상된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이미 쿠팡 WING 판매자 문의에 관련 내용의 처리 방법을 안내 하고있으며
또 문제발생을 방치하며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이유는
옵션이 적은 상품들의 노출 수를 줄이고
고객이 검색 - 비교 - 구매 까지의 시간과 고민을 줄여주니
실보다는 득이 많기 떄문 아닐까 다만 고객 입장에서는
같은 상품이나 판매자가 다른부분에 대해 충분히 확인후 구입하는것이 좋고
같은 상품이지만 판매조건, 상품의 구성 ,제조일, 해외배송유무등을 확인해야하고
옵션의 선택시 변경된 판매자의 상세페이지를 꼭! 확인후 구입이 필요하다
옵션 변경시 저렴해진 판매가격 - 그러나 변경된 상세페이지
검은색 운동화 검색해서 원하는 사이즈 선택했더니 판매가격이 저렴해졌다
상세페이지가 판매자별로 바뀌는걸 확인못하면
다른 상품을 받게되는 상태이다
고객 : 검은운동화 보고 샀어
쿠팡 : 판매자야 고객이 흰색 주문했어 보내줘
판매자 : 흰색 잘 보냈어
고객 : 오배송이야
의 상황이 만들어진다
상품명이 비슷하며 종합몰, 소셜마켓등의 연동몰(제휴몰) 상품이 결합된 상태이다 상세히 적어보면
판매자 - 쿠팡
판매자 - 현대몰 - 쿠팡
판매자 - 패션플러스 - 쿠팡
판매자 - 롯데아이몰 - 쿠팡
등으로 동일한 상품이 총 4번 올라갈수 있으며
판매자는 1곳이지만 쿠팡에서의 판매자는 4곳이다
결국 위와같이
쿠팡에 등록한 판매자가 다른 동일 상품이 결합되는것과 함께
상품명이 비슷한 상품끼리 결합까지 되어
운동화 WX608RV1 뉴발란스 NEWBALANCE
운동화 WX608AB5 뉴발란스 NEWBALANCE
2개 상품과 2곳의 판매자가 조합된 상품이 탄생한다
하지만 메인사진은 1개만 사용되니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처리방법
생성된 결합상품을 쿠팡에 일일히 분리신청하거나 또는
연동등록하는 종합몰들의 상품명을 직접 등록하는 쿠팡의 상품명과 다르게 적용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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